즐거운 체험, 친환경농산물, 훈훈한 정이 있는 안동농촌체험관광

제 1 장 총 칙

제1조(명칭)

본 회의 명칭은 “안동시 농촌체험관광연구회”라 칭한다. 이하 본회라 칭한다.

제2조(목적)

본회는 산업화, 개방화에 따라 농촌이 여성화, 노령화 되고 있는 이때에 농촌?농업에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서로 농촌체험관광과 도농교류 관련 정보를 교환하고 연구하여 지역 사회 활력화와 도농상생의 길을 모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3조(사무소)

본회의 사무소는 안동시농업기술센터 내에 둔다.

제 2 장 사 업

제4조(사업)

본회는 제2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 사업을 수행 한다.
1. 안동시 농촌체험관광 홈페이지 운영
2. 농촌체험관광, 도농교류 사업 관련 정보 수집, 교환, 연구 활동
3. 도시인의 귀농?귀촌 및 5도2촌 생활 관련 정보 교환, 연구 활동
4. 농산물 생산, 가공, 유통, 소비, 관련 정보 수집, 교환, 연구 활동
5. 우리 농산물을 이용한 전통 식품화 관련 정보 수집, 교환, 연구활동
6. 친환경, 고품질 농산물 생산자와 소비자 직거래 정보 수집, 교환, 연구 활동

제 3 장 조 직

제5조(구성)

본회는 안동에 주소를 두고, 농지원부를 소지하고, 실질적으로 농업에 종사하는 농업인과 농업법인으로 한다.
 
※농산어촌체험마을은
『농산어촌체험마을지원사업에 관한 통합지침』의 적용범위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마을을 말하며,
 사업내용은 다음과 같다.
-농촌전통테마마을사업, 녹색농촌체험마을, 정보화마을,휴양마을, 어촌체험마을사업,
 산촌개발사업(산촌체험사업의 경우에 한함)

제6조(권리와 의무)

회원은 의결권과 선거 및 피선권을 가지며, 정관 및 제 규정을 준수하고 회비 납부의 의무를 가진다.

제7조(회원)

신규회원은  임원회의 의결을 거쳐 회원으로서 자격이 인정된다.

제8조(회원의 자격상실)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 자격을 상실 한다.
1. 회의 이념에 어긋나거나 명예를 훼손하였을 때, 규칙을 위반하였을 때는 제적 회원 1/2이상 출석과, 출석회     원 2/3이상 결의에 의하여 자격을 상실한다.

2. 총회 및 분기회의에 3회 이상 불참하거나 당해연도 회비 미납자,관외지역으로 이사 한 자,자진 탈퇴의 경우는 자동적으로 자격을 상실하며 회비는 반환하지 않는다.
3.탈퇴한 회원은 3년동안 재가입을 제한한다.

제9조(임원)

본 회의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하여 다음의 임원을 둔다,
1. 회장 : 1명
2. 부회장 : 2명(남, 여 각 1명)
3. 사무국장 : 1명
4.총무 : 1명
5.재무 : 1명
4. 감사 : 2명
5. 분과위원장 : 4명 (농업체험분과, 농업외체험분과 ,숙박분과, 과수분과)

제10조(임원의 임무)

각 임원의 임무는 다음과 같다.
1. 회장은 본회를 대표하여 회무를 총괄하고 각종 회의의 의장이 된다.
2. 부회장은 회장을 보좌하고 회장 유고시 회장 직무를 대행한다.
3. 사무국장은 회의 소집통보, 회의록 작성, 재정관리 등 사무에 관한 업무를 수행한다.
4. 분과위원장은 각분과의 자체사업 계획을 수립 운영한다.
5. 감사는 재정관리 등 회무 전반에 대하여 감사하고 그 결과를 정기총회에 보고하여야 한다.

제11조(임원의 선출)

1. 회장, 부회장, 감사의 선출은 정기총회에서 선출하되 참석자의 과반수의 찬성으로 선출하며 분과장은 각분과에 선출 한다.
2. 사무국장은 회장단에서 추천하여 총회에서 승인을 받는다.

제12조(임원의 임기)

각 임원의 임기는 2년으로 하고 연임할 수 있으며, 결원에 의하여 선출된 임원은 전 임원의 잔여 기간으로 한다(단 잔여 임기가 6개월 미만 일 때 대행체제로 한다.)

제13조(분과 운영)

1. 본회의의 효율적인 활동을 위하여 특성에 맞는 분과로 구분 운영한다.
2. 각분과에 분과장을 두며 각분과의 자체사업 계획을 수립 운영한다.

제14조(홈페이지 운영)

홈페이지 관리자는 안동시 농촌체험관광 홈페이지를 관리 한다.

제15(자문위원회)

본회의 목적 달성에 필요한 장기적인 사업개발과 교육훈련, 전문적인 연구, 조사, 사업의 효율화를 위해 관련 분야 전문가 농어촌관광 육성 지원기관 등의 인사로 구성된 자문위원 약간명을 둘 수 있다.

제 4 장 회 의

제16조(회의종류)

본회의 회의는 총회와 정기회, 임시회, 임원회의로 구분하며 회의 개최와 기능은 다음과 같이 운영 한다.
1. 총회는 매년 1월에 개최하며 임원선출, 주요사업의 안건을 채택 의결 한다.
2. 정기회의는 분기별 개최를 원칙으로 하며, 임시회의는 회장이 필요 할 때, 회원의 1/3이상 요구시 소집 한다.
3. 임원회의는 제9조의 임원으로 구성하며 필요에 따라 수시 개최 할 수 있고 회의 소집, 당면 현안문제 등을 토의?의결 한다.

제17조(의결)

재적회원의 1/3이상 출석과 출석회원의 과반수이상 찬성으로 의결한다.

제 5 장 재 무

제18조(재정)

본 회의 재정은 회비, 입회비, 보조금, 찬조금, 기타 수입금으로 한다.

제19조(회비)

본 회의 회원은 총회에서 정하는 회비를 납부하여야 한다.
1. 입회비 : 오만(₩50,000)원으로 한다.
2. 회비 : 연회비 오만(₩50,000)원으로 한다.

제20조(회비의 납부)

매년 2월 말일까지 재무에게 납부하여야 한다.

제21조(재정사용)

본회의 재정은 제2조의 목적을 달성 및 제4조의 사업추진과 본 회의 유지와 활동, 발전에 필요한 비용은 회계절차에 맞게 사용한다.

제22조(보고)

회장은 회 운영 상황을 정기총회시 보고 하여야한다.

제23조(회계장부)

본 회의 운영을 위하여 다음의 장부를 비치한다.
1. 회원명부 2. 금전출납부 3. 예금통장 4. 회의에 관한 회의록

제24조(회계년도)

본 회의 회계연도는 매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로 한다.

부 칙

제1조(관례준용)

본 회칙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은 통상 관례에 준한다.

제2조(시행)

본 회칙은 2012년 1월1일부터 시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