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체험, 친환경농산물, 훈훈한 정이 있는 안동농촌체험관광

우리 농촌은 산업화, 도시화, 노령화를 거치면서 정이 넘치고 활력이 있는 모습은 점점 사라져 가고 있는 시대에 살아가고 있습니다.
수 많은 농촌의 젊은 세대들이 도시로 떠남으로서 우리의 옛것을 지키고 가꾼다는 것은 참으로 바보스럽게 느껴지는 시대가 되었으며, 기계화, 산업화로 인하여 생활의 편리함을 추구해 왔습니다.
주 5일 근무의 교통망 확충에 따른 농촌체험관광에 대한 수요가 매우 증가하고 있으며 , 유명관광지 위주의 대중관광에서 가족중심의 생태체험관광이나 체류형 농촌체험관광으로 변화하고 있는 추세에 있습니다. 또한 교육과학기술부에서도 창의 인성교육을 위하여 역사 및 체험학습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우리 시에서도 여기에 맞는 볼거리, 먹거리, 살거리, 체험거리를 즐길 수 있는 농촌체험휴양마을을 선정하여 추진 해 왔으며, 다양한 성과를 거양하여 오고 있습니다.

안동은 우수하고 다양한 문화유적들이 산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화유적을 연계한 다양한 농촌체험관광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함으로서 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의 정신을 대외적으로 알리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였습니다. 늘어나는 수요확충에 발 맞추어 농촌체험관광 홈페이지를 구축하게 되었습니다. 아름답고 환상적인 풍경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휴식과 추억의 공간을 만들 수 있는 안동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2012.01.0
안동시농업기술센터소장 금차용